보통 게임요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하나의 이미지 안에 여러 가지 게임요소가 한 번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각각을 분리하여야 하는데요.
유니티에서 각각의 요소를 분리하는 과정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조코딩님의 사이트에서 받은 게임 이미지 파일입니다.
이것을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에 다운로드 받았는데,
이미지 하나에 하늘, 땅, 새 등 모든 게임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각각의 게임요소를 이미지에서 분리해 보겠습니다.
유니티에서 해당 이미지를 클릭해보면, Inspector 창에서 Sprite Mode가 Single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Sprite Mode를 Multiple로 바꾸고, Sprite Editor를 누른 후 Apply를 누릅니다.
그러면 Sprite Editor가 실행되고 여기서 위쪽의 Slice를 누른 후 나온 팝업창의 Slice를 누르면 자동으로 각각의 요소를 분리해 줍니다.
혹시나 잘못 나누어진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을 클릭하여 저 파란 선을 조정하여 이미지를 나눈 구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없거나, 수정이 완료되면 위쪽의 Apply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원래 이미지 옆에 화살표가 하나 생기고 그것을 눌러보면 하나의 이미지가 각각의 이미지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처음이니까 거의 자동으로 나누는 기능만 사용한 것 같고,
자동으로 나누는 기능만 알아도 충분할 것 같긴 하지만,
언젠가 수동으로 세부설정을 조정하게 되면 그 부분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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