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사이트 접속
우측 상단 시작하기 클릭
플랜 및 가격에서 개인 클릭
Personal 에서 시작하기 클릭
단, 지난 1년동안 매출 10만 달러 즉 우리 돈으로 약 1억 미만이어야 무료 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 사용 불가인 상황이 오히려 행복하겠네요 ^^;;
Windows를 사용하신다면, Windows용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UnityHubSetupBeta.exe라는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될 것이고, 그것을 설치해줍니다.
그러면 Unity Hub라는 것이 실행됩니다.
저는 이미 설치해 놓아서 이렇게 나오는데, 처음 설치하면 유효한 라이선스가 없다고 나옵니다.
그러면 라이선스 관리로 들어가서 새 라이선스 활성화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 전에 유니티 아이디도 있어야 하니 유니티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라이선스 관리가 아마 아래쪽에 나왔던 것 같은데,
혹시 그 곳에서 안 보이면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 라이선스 관리가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새 라이선스 활성화를 누르고,
라이선스 계약에서 무료 버전인 Unity Personal을 누르고 매출이 1억 원 미만입니다를 눌러주면 라이선스가 활성화됩니다.
라이선스가 활성화 되면, 환경 설정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메인 메뉴로 돌아갑니다.
그 후 메인메뉴에서 설치를 누르고 추가를 눌러줍니다.
추가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권장 릴리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LTS가 붙어있는 것과 아닌 것이 있는데,
LTS가 붙어있는 것은 Long Time Support라고 하여,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안정된 버전이라고 하니
다른 릴리스를 선택하고 싶다면, LTS가 붙어 있는 것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러면, microsoft visual studio community에 선택이 되어 있는데,
조코딩님께서는 이것보다 vscode를 사용하는 것이 더 가볍기 때문에 이것을 선택 해제하고 vscode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네요. vscode를 따로 설치하여도 혹은 이것을 선택하여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vscode가 설치되어 있었고, 따라하기니까 조코딩님을 따라 설치 해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Android Build Support를 꼭 체크해 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유니티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메인 메뉴에서 프로젝트를 누르고, 새로 생성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우리가 설치한 버전이 나오고 그것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만들 것은 2D 게임이기에 2D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에 원하는 이름을 써 주신 후,
저장 위치를 한 번 확인하고 생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유니티 설치가 완료되고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되며 유니티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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